단백질이 몸짱을 만들어주는가

멋진 몸매를 만들기 위해선 운동을 해야하고 식단조절을 해야한다. 이것은 전국민 5천만명이 다아는 사실이다. 또한 그식단의 중심에 있는것이 바로 단백질이다. 단백질하면 당연히 닭가슴살이 나오고 이것이 전국민의 절반이 먹었을만큼 엄청난 판매량을 지속하고 있다.

현재 대한민국은 몰려오는 서구문화를 감당하지 못해 그대로 몸으로 부딪치고 있다. 아동비만도 늘어가고 있고 성인비만도 점점 늘어나 미국과 같은 양상을 보이고 있어 매우 위태위태하다. 한국인은 외국인에 비해 신체능력도 떨어지는데 똑같은 길을 걷고 있으니 더욱 위험할 수 밖에 없다.

그래서 저탄고지, 간헐적 단식등 수많은 다이어트 방법들이 등장하고 있고 단백질을 쉽게 섭취할 수 있는 건강보조식품도 등장하고 있다. 원래 닭가슴살을 못먹는 사람들이 프로틴같은 제품을 먹었는데 결국 닭가슴살을 응용한 맛있는 제품을 찾는다고 한다. 프로틴이나 닭가슴살 모두 맛을 충족시켜주지 못하기 때문이다.

가장 중요한것은 이런 단백질이 실제로 몸짱을 만들어주느냐이다. 닭가슴살을 먹고 프로틴을 먹어도 오히려 살이 찌고 살이 안빠지는 경험을 하는 사람도 많을것이다. 이는 당연히 식단을 제대로 지키지 않고 운동도 안하기 때문인데 이것은 정말 소수의 사람들에게만 해당되는것일까? 실제 운동을 하는 사람들에게 인터뷰를 한 결과 10일의 계획을 세웠으면 5일은 실패한다는 엄청난 결과를 얻었다고 한다.

단백질이 들어간 식품은 아무리 경기가 어려워져도 항상 높은 판매율을 보이고 있는데 여러 상품중에서도 닭가슴살이 최고봉에 있다. 이처럼 단백질이 들어간 식품을 먹어야 하는것은 근육을 찌우기 위함인데 어떤 원리에 의해서 진행되는지 알아보겠다.

근육은 단백질, 물로 구성이 되어있다. 운동을 하게 되면 근육이 부풀게 되는데 이때 수분과 단백질이 보충되어야만 큰 성장을 이룰 수 있다고 한다. 만약 근육의 성장에 필요한 영양소가 충족되지 않으면 단백질을 먹어도 효과를 거둘 수 없다는 사실도 있다. 그래서 근육을 키우기로 생각했다면 단백질과 물의 섭취를 제대로 지켜주어야만 몸짱을 만들 수 있다.

그렇다면 단백질은 대체 얼마나 먹어야 할까? 과학적으로 입증된 내용에는 체중 70kg의 경우 약 56g의 단백질을 섭취하면 충분하다고 한다. 56g이라고 하면 뭔가 적은건지 많은건지 가늠을 할 수 없는데 우리가 먹는 닭가슴살이 약 10g정도라고 생각하면 되겠다. 그렇다면 약 5개의 닭가슴살을 먹어야 충족되는것이다.

생각만 해도 끔찍하지 않은가? 하지만 단백질은 닭가슴살에만 있는게 아니고 여러 음식들에 다 포함되어 있다. 그러니 닭가슴살에 굳이 연연해 하지 않아도 몸짱이 될 수 있다는 말이다.

'피트니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트레칭의 중요성  (0) 2019.11.09
디톡스 다이어트에 관하여  (0) 2019.11.09
단백질이 몸짱을 만들어주는가  (0) 2019.11.09
적절한 운동시간은 과연 30분인가  (0) 2019.11.08
근육을 빨리 키우는법  (0) 2019.11.08
건강한 몸짱이 되는법  (0) 2019.11.08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