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육을 빨리 키우는법

근육을 갖고 싶은것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모두에게 해당될것이다. 특히 요즘 트렌드는 슬림한 근육이기 때문에 더욱더 피해갈 수 없다. 근육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것을 실행하지도 못해 늘 꿈만 꾸는 사람들도 있다. 물론 필자도 꿈만 꾸는 사람에 해당한다. 하지만 하루에 조금의 시간이라도 난다면 팔굽혀 펴기 하나라도 하려고 노력한다.

중요한것은 근력은 단기간에 형성되는 것이 아니라 장기전이기 때문에 꾸준한 계획이 필요하다. 근력을 빨리 키우기 위해 여러가지 방법을 도전하는 사람들이 있다. 공식처럼 여겨지는 닭가슴살, 헬스기구는 뗄레야 뗄 수 없는 관계에 놓여있다.

방송이나 주변 헬스장을 잘 살펴보면 대부분 6주 완성, 8주완성과 같은 엄청난 멘트들이 즐비하다. 정말 두달, 세달만 운동하면 누구나 부러운 근육이 붙을것처럼 얘기한다. 물론 요즘은 근력보다 살빼는 것에 치중이 많이 되어있는데 결국 근력을 키워야 살이 빠지는 것이다. 살만 빼면 근력도 떨어져 더욱 볼품없는 몸이 되기 때문에 좋지 않다.

근력을 빠르게 키우기 위해선 내가 해야할 운동과 식단을 꾸준히 실천하는것만이 답인데 자꾸 주위에서는 8주만에 몇kg을 빼준다, 몸짱으로 만들어준다등 한번에 유혹될것만 같은 언어들이 흩어져있다.

사실 많은 사람들이 8주나 10주만에 몸짱이 된다는것을 믿지 않으면서도 돈을 쓰고 있다. 과거에는 100일만에 몸짱되기가 유행했는데 사실 이것도 8주와 별반 다르지 않다. 진짜 우리가 원하는 근육을 만들기 위해선 최소 1년, 연예인과 같은 근육을 원한다면 2~3년의 꾸준한 운동만이 해답이다.

그러나 우리는 두달, 세달만 원하고 있다. 사실 이것은 내가 바이올린을 처음 배우는데 두세달 만에 프로와 비슷하게 연주할 수 있게 만들어주세요, 하는것과 같다. 생각해보라 두달만에 한곡을 제대로 연주하는것도 대단한데 프로와 같은 섬세함까지 원한다면 이것은 욕심이 아닌가? 사실 많은 업체들이 이런 인간의 욕심을 가지고 유혹하는것이다.

이런데도 제제되는 부분들이 없다보니 소비자들이 계속 매년마다 헬스장에 돈을 갖다바치는것이다. 근육을 빨리 키우기 위해선 작은 근육이 빨리 성장할 수 있도록 적은 무게를 꾸준히 들어올리는것이 해답이다.

처음부터 무거운 것을 들려는 시도보다는 적은 무게를 많이 들어올리는데 초점을 맞추는게 좋다. 근육은 매일 운동한다고 가정했을때 한달에 얼마나 생겨날까? 이것은 이미 과학적으로도 입증이 되었는데 한달에 1kg이 늘어나면 정말 많이 늘어난것이라 한다.

이것도 프로들 처럼 중강도 이상의 근력운동을 했을때 이야기이다. 그렇다면 주변에 보이던 8주운동으로 과연 가능할까? 두달에 2kg이 는다고 해도 몸의 변화는 거의 없다고 볼 수 있다.

'피트니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트레칭의 중요성  (0) 2019.11.09
디톡스 다이어트에 관하여  (0) 2019.11.09
단백질이 몸짱을 만들어주는가  (0) 2019.11.09
적절한 운동시간은 과연 30분인가  (0) 2019.11.08
근육을 빨리 키우는법  (0) 2019.11.08
건강한 몸짱이 되는법  (0) 2019.11.08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