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몸짱이 되는법

과거에는 몸짱이라고 하면 근육이 우락부락하고 상체나 하체가 비대한것을 말했다. 실제로 보디빌더 세계만 보아도 대부분의 몸짱이라고 하는 사람들의 몸이 비정상적인 형태를 취했다. 하지만 현대에 들어서 몸짱의 시각이 전혀 달라지면서 매끈하면서도 슬림한 형태의 몸짱이 등장하기 시작했다.

이로인해 보디빌더의 세계도 점차 세분화 되었고 그 세계에서도 최고가 되는 사람들이 하나둘씩 생겨나기 시작했다. 그리고 이 사람들을 선망의 대상으로 품고 나아가는 사람들도 대폭 증가하고 있다.

이것은 현대사회의 발빠른 변화에 따라간것인데 트렌드가 바뀌다보니 실제로 볼때 이쁜 몸매를 가진 사람이 진정한 건강한 몸짱이라는 것이다. 이러한 몸짱이 되기 위해 뒤로 걷기와 같은 운동을 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정말 운동이 잘될까?

뒤로걷기는 티비에서도 많이 등장했는데 앞으로 걷는것보다 효과가 좋다며 뒤로 걷는것을 요구한적이있다. 뒤로걷기에 대한 장단점을 많이 공개하면서 시청자들이 하나둘씩 따라하기 시작했다. 이당시에만 해도 공원에 나가면 뒤로걷는 사람들이 50%는 넘을정도였다.

근육을 많이 사용하게 되고 에너지를 몇배로 사용하게 된다는 뒤로걷기는 효과가 좋다고 하지만 그에 반해 무릎관절에 안좋다는 단점도 거론되기 시작했다. 건강한 몸짱이 되기 위해선 이처럼 운동하는 방법을 찾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때 가장 중요한것은 운동의 효과 보다는 나한테 가장 잘 맞고 오래할 수 있는 운동이냐가 가장 맹점이 되어야한다.

뒤로 걷기는 앞으로 걷는것과 많은 차이가 있으며 1980년대에 재활치료로 유행했다가 다시 현대에 들어 수면위로 올라오기 시작했다. 뒤로 걷기는 앞으로 걷는것보다 분명히 힘든건 사실이다. 그렇기에 앞으로 걷는것보다 높은 효과를 가져다 주지만 분명한 단점이 존재한다.

앞으로 걷는것에 비해 더욱 큰 움직임이 필요하고 에너지도 많이 필요하고 이렇다는 것은 다른 부위들까지 많이 사용해야 된다는 것이다. 많은 의사들이 걷기운동을 추천한 이유는 가장 안전하면서 누구나 손쉽게 할 수 있어서 인데 뒤로걷기는 이에 상반되는것이다. 많은 에너지가 소비된다는 것은 심박수를 빠르게 만든다는 것이고 칼로리를 많이 소모하게 한다는 것이다.

결론적으로는 같은 걷기이지만 살을 더 많이 뺄 수 있다는 것인데 위험요소가 존재한다는 것이다. 건강한 몸짱이 되려면 이와같은 술수를 찾기보다는 꾸준한 걷기를 하되 올바른 자세를 취하여 30분씩 매일하는것만이 정답이다. 자꾸 좋은것, 쉬운것을 찾다보면 끝도 없는 다이어트를 해야할지도 모른다.

'피트니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트레칭의 중요성  (0) 2019.11.09
디톡스 다이어트에 관하여  (0) 2019.11.09
단백질이 몸짱을 만들어주는가  (0) 2019.11.09
적절한 운동시간은 과연 30분인가  (0) 2019.11.08
근육을 빨리 키우는법  (0) 2019.11.08
건강한 몸짱이 되는법  (0) 2019.11.08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